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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 변속기 차량으로 주행 중 추월을 위해 엑셀을 깊이 밟을 수도 있지만 힘이 작은 차는 고속 주행 중 엑셀을 밟아도 원하는 만큼 가속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마력이 작은 차가 고속에서 가속이 느린 이유)
그럴 때는 자동 변속기를 수동 모드로 전환하고 기어를 한단 내리면 가속력이 증가한다. 주행 중 기어를 수동으로 내리면 엔진 회전수가 1,000RPM 정도 증가한다. (회전수 매칭)
아래 사진과 같은 기어에서 D 위치에서 운전자 방향으로 기어를 당긴 후 + 와 - 방향으로 한번씩 밀때 마다 기어가 1단씩 증가하거나 감소한다.
주행 중 수동 모드에서 기어가 내려가기는 하지만 적절한 속도가 되지 않으면 기어가 올라가지는 않고 속도가 줄어들면 자동으로 기어가 내려간다. 정지 중에는 2단까지 수동으로 올릴 수 있다. 그래서, 눈길과 같은 미끄러운 도로에서 2단 출발을 할 수 있다.
자동 변속기의 수동 모드를 사용하면 운전자가 기어 변속 시점을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스포티한 운전을 할 수 있다.
있기 때문에 엔진 시동이 꺼진다. 그래서, 자동차의 ECU는 적절한 시점에서 락업 클러치를 풀어주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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