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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기의 역추진 장치(Reverse Thrust)는 다음 사진과 같이 비행기 제트 엔진의 옆면을 열어 추진 가스를 앞으로 분사 시켜 비행기를 뒷방향으로 추진력을 주는 것이다.
비행 중에는 사용하지 않고 활주로에 착지 후 동작시켜 브레이크를 보호하고 착륙 거리를 줄이는데 사용한다.
어떤 항공사에서는 착륙 시 역추진 장치를 항상 사용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1991년에 Lauda Air Flight 004는 비행 중 시스템 고장으로 역추진 장치가 동작하여 탑승객 전체인 223명이 사망하였다.
항공사에서 대부분 금지하고 있지만 역추진 장치로 후진(Powerback)도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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