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트/게임

배틀 로얄 장르 게임인 배틀 그라운드의 간단한 소개

by Begi 2019. 1. 22.
반응형

배틀 그라운드 (PlayerUnknown's Battlegrounds (PUBG))는 2017년에 출시된 배틀 로얄 장르의 온라인 게임이다. 배틀 로얄 장르는 배틀 그라운드에 의해 대중화된 게임 장르이다. 배틀 로얄 (Battle Royale)은 서로 서로를 죽이는 내용의 2000년 일본 영화이다. 

 

배틀 그라운드은 낙하산으로 섬에 내린 후 무기와 장비를 주워서 다른 모든 플레이어를 죽이는 게임이다.

 

PlayerUnknown은 배틀 그라운드를 만든 Brendan Greene의 아이디이다. 배틀 그라운드는 한국의 Bluehole의 자회사인 PUGS Corporation에서 만들고 서비스한다. 배틀 그라운드는 전세계적으로 4억 명 이상이 플레이 한다. 배틀 그라운드에 사용된 게임 엔진은 Unreal Engine 4이다.

 

 

배틀그라운드에서 1등을 하면 "이겼닭! 오늘 저녁은 치킨이닭!"이라는 메세지가 뜬다.

 

 

영어 원문은 "Winner Winner Chicken Dinner"로 게임에서 이겼을 때 외치는 말이다. Winner Winner Chicken Dinner의 어원에 대해서는 여러 가설이 있지만 그 중 한가지는 다음과 같다. 1970년대 라스베가스의 식당에서 치킨 식사를 2달러 정도에 팔았고 그 당시 일반적인 베팅금액이 2달러였다. 그래서, 도박 게임에서 한번 이기면 치킨 식사를 할 수 있는 돈을 땄기 때문에 Winner Winner Chicken Dinner라고 외쳤다고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