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DP 프로그래밍은 TCP에 비해 매우 간단하다. UDP는 서버 클래스가 없고 UdpClient 클래스를 서버에도 사용한다.
사용되는 using 문
using System.Net;
using System.Net.Sockets;
UDP 수신
UDP를 수신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UdpClient listener = new UdpClient(80); IPEndPoint groupEP = new IPEndPoint(IPAddress.Any, 80); byte[] receive_byte_array; if (listener.Available > 0) { receive_byte_array = listener.Receive(ref groupEP); } |
listener.Receive 함수는 데이터를 수신할 때까지 Blocking 되는 함수이다. listener.Available를 사용하지 않으면 listener.Receive에서 Blocking 될 수 있다.
UDP 송신
UDP를 송신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Byte[] sendBytes // 전송할 데이터 UdpClient udpClientB = new UdpClient(); udpClientB.Send(sendBytes, sendBytes.Length, "192.168.0.1", 80); |
반응형
'컴퓨터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CPU 사용량, 메모리 용량 (0) | 2019.10.29 |
---|---|
C# Mutex 사용법 (0) | 2019.08.05 |
[C#] 자원 관리 - Managed와 Unmanaged 차이 (0) | 2019.07.13 |
C# 다른 프로그램 실행하기 (0) | 2019.07.04 |
C# using 사용하는 이유 (0) | 2019.07.0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