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경제

경제가 심리인 이유 - 자기실현예언

by Begi 2019. 10. 26.
반응형

자기실현예언 (Self-fulfilling Propphecy)이란 사람들이 어떤 것이 일어날 것이라고 믿으면 실제로 그 일이 일어나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면 사람들이 경제가 안 좋아 질거라고 믿는다고 하자. 그러면 사람들은 소비를 줄이게 된다. 소비를 줄이면 기업에서 물건이 팔리지 않게 되고 실제로 경제가 안 좋아지게 된다. 정상적인 경제 상황에서도 사람들이 경제가 안 좋아 질거라고 믿음으로써 실제로 경제가 안 좋아지는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