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자동차

신규 모델 차를 1년 뒤에 구매해야 하는 이유

by Begi 2019. 11. 9.
반응형

자동차 회사에서 신규 모델 자동차를 출시하면 사전에 예약을 하는 등 곧바로 구매하려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신규 모델 차에는 문제가 발생할 확률이 높다.


신규 자동차를 개발하고 생산하면 처음 생산하는 모델이기 때문에 생산 중 불량이 발생할 확률도 높지만 더 큰 문제는 설계 상의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이다.


자동차 회사에서 완벽하게 시험하여 완벽한 제품을 만들 거라고 생각하지만 완벽한 시험이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 모든 제품에는 설계 상 하자가 있다. 가장 많은 시간과 돈을 들이고 완벽에 가깝게 시험할 것 같은 나사의 우주선도 설계 결합으로 오동작하는 경우가 많았다.


제조업체에서 신규 제품을 생산하면 지속적으로 설계 상의 문제가 발생하고 양산하는 중 계속하여 문제를 수정한다. 그 문제의 발생 정도가 제조업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사람들에게는 놀랄 정도로 매우 크다. 개발자는 제품의 개발이 끝나고 양산을 시작하면 그 제품을 팔로우업 하는데 매달리게 되고 팔로우업이 개발보다 더 힘든 경우가 많다.


MS 윈도우는 새 버전이 나오면 바로 업데이트가 나오고 출시가 되고 10년이 지난 뒤에도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 자동차도 마찬가지로 양산을 시작하면 계속해서 문제를 수정해 나가고 단종 되기 직전의 모델이 가장 안정된 모델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