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학/공학일반

기존 것과 새로운 개발의 선택

by Begi 2022. 7. 9.
반응형

새로운 제품을 개발할 때 모든 것을 새로 개발하지 않는다. 기존에 사용하던 것과 새로 개발하는 것이 결합하여 개발한다. 예를들면, 자동차 회사에서 신차를 개발할 때 차의 모든 것을 새로 개발하지 않는다. 엔진이나 변속기 등은 기존에 사용하던 것을 그대로 사용하고 다른 부품은 새로 개발하여 사용할 수있다.

 

기존에 사용하던 부품이나 설계는 과거 사용한 이력과 데이터가 있기 때문에 불확실성이 적다. 하지만, 새로운 부품이나 설계를 사용한다면 기존 것보다 좋을 수도 있고 더 안 좋을 수도 있고 치명적인 문제로 전혀 사용 못 할 수도 있는 등 불확실성이 높다.

 

개발을 시작할 때 어떤 부분은 기존 것을 사용하고 어떤 부분은 새로운 개발할지를 결정해야 한다. 이것은 신규 개발의 난이도, 일정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결정하여야 한다.

 

간혹 엔지니어 중에는 종합적인 고려없이 많은 것을 신규 개발하려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결정을 잘못하면 개발을 실패하거나 일정이 지연되고 고생할 수 있다.

 

일정이 촉박할 때는 최대한 기존 것들을 사용하여야 한다. 일정이 촉박한데 만용을 부려 신규 개발을 하겠다고 시작하면 개발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 일정이 촉박할 때는 최대한 기존 것을 사용하여 개발하고 나중에 업그레이드 하는 방향으로 가야한다.

 

반응형

'공학 > 공학일반' 카테고리의 다른 글

QCD 관리  (0) 2022.09.03
역사상 위대한 엔지니어 순위  (0) 2022.08.23
엔지니어의 어원과 정의  (0) 2022.06.26
개발에서 시간과 예산에 관한 명언  (0) 2022.06.13
맥가이버 수은 스위치 폭탄  (0) 2022.05.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