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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자동차

자동차 점화 장치

by Begi 2018. 7.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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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에 사용되는 전기는 저전압 고전류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기계식 자동차 점화 장치의 회로는 다음 그림과 같다.

위 그림의 스위치는 엔진의 크랭크 축의 캠과 연결되어 엔진이 회전함에 따라 스위치가 ON/OFF를 한다. 스위치가 ON일 때 전류는 배터리에서 나와 트랜스 1차측과 스위치를 거쳐 흐른다. 이 때 스위치가 OFF가 되면 트랜스의 인덕터스 성분으로 인해 트랜스 1차측과 스위치에 큰 고전압이 발생한다. 트랜스의 턴수는 2차측이 더 높기 때문에 트랜스 1차측에서 발생한 고전압은 트랜스 2차측으로 더 큰 전압으로 유도되고 이 2차측 고전압이 스파크 플러그를 통해 방전된다.

 

위 그림에서 스위치 양단에 있는 캐패시터는 스위치가 OFF 될 때 스위치 접점에서 발생하는 아크를 약화시켜 스위치 접점을 보호하는 용도로 설치되었다. 캐패시터를 달면 발생하는 전압은 다소 작아진다.

 

기계식 점화 장치는 스위치와 스위치를 동작 시키는 캠이 마모 되기 때문에 최근에는 전자 회로만을 사용하여 디지털로 제어하는 시스템이 사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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