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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자동차

2019 더 뉴 아반떼

by Begi 2018. 10.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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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더 뉴 아반떼

 

 

2018년 9월에 출시된 2019 더 뉴 아반떼는 아반떼 AD의 페이스 리프트 모델이다. 일반적으로 페이스 리프트 모델이 작은 디자인 변화를 주는 것에 비해 더 뉴 아반떼는 엔진에서부터 전체 디자인까지 풀체인지 정도의 많은 변화를 주었다. 2013년에 출시된 아반떼 MD의 페이스 리프트 모델의 이름도 더 뉴 아반떼이다.

 

더 뉴 아반떼는 아반떼 AD에 사용한 1.6 GDI 엔진 대신 현재 K3에 사용하고 있는 MPI 엔진과 CVT를 사용하였다. 전면 디자인은 완전히 변경되었고 뒷면과 옆면은 이전 모델과 비슷하다.

 

휠베이스는 2,700mm으로 이전 모델과 동일하고 전체 전장은 50mm 늘어났지만 실내 공간의 변화는 없는 것 같다. 더 뉴 아반떼는 지금까지 나온 아반떼 중 최고의 성능과 승차감을 가졌다고 평가 받고 있다.

 

 

아반떼 판매량, 디자인이 문제인가?

아반떼 AD의 페이스 리프트 모델인 더 뉴 아반떼는 2018년 9월부터 판매가 시작되었다. 지난 1년간 판매량은 다음과 같다.

 

월  판매대수 
2018년 2월  5,807
2018년 3월  5,928
2018년 4월  5,898
2018년 5월  6,565
2018년 6월  5,928
2018년 7월  7,522
2018년 8월  8,136
2018년 9월  5,488
2018년 10월   7,228
2018년 11월  6,243
2018년 12월  5,411
2019년 1월  5,428
2019년 2월  4,973

 

2018년 7,8월은 더뉴 아반떼가 나오기 직전으로 재고처리로 일시적으로 판매량이 늘어났다. 더뉴 아반떼는 신차효과로 판매량이 늘지가 않았다. 이전과 판매량에서 차이가 거의 없이 거의 일정하게 판매된다.

 

2019년 1,2월 판매량은 싼타페, 그랜저, 팰리세이드, 아반떼 순으로 과거 1등이던 아반떼 판매량이 많이 떨어졌다.

 

더뉴 아반떼의 성능은 대체적으로 호평을 하지만 디자인은 많은 사람들이 부정적으로 보고 있고 판매량 정체의 가장 큰 원인으로 디자인을 꼽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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