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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계/기계공학

선박추진방식

by Begi 2018. 12.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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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추진은 디젤엔진, 가스터빈, 전기모터를 조합하여 사용한다. 조합하는 방식에 따라 선박추진 방식은 다음과 같다.

 

(1) CODAD (Combined Diesel and Diesel)

2개의 디젤 엔진을 병렬로 연결하는 방식

 

(2) COGAG (Combined Gas and Gas)

2개의 가스터빈을 병렬로 연결하는 방식
 

(3)  COGOG (Combined Gas or Gas)

출력과 특성이 다른 2개의 가스터빈 2개를 병렬로 연결하는 방식으로 2개의 가스터빈 중 항상 1개만 동작한다.

 

(4) CODAG (Combined Diesel and Gas)

디젤엔진과 가스터빈을 병렬로 연결하는 방식

 

(5) CODLAG (Combined Diesel-electric and Gas Turbine)

전기모터와 가스터빈을 병렬로 연결하는 방식으로 전기모터의 전기는 디젤엔진에서 발전한다.

 

(6) CODOG (Combined Diesel or Gas)

디젤엔진과 가스터빈을 병렬로 연결하는 방식하는 방식으로 디젤엔진과 가스터빈 중 항상 1개만 동작한다.

 

(7) COGAS (Combined Gas and Steam)

가스터빈과 증기터빈로 발전기를 돌려 전기를 생성한 후 전기모터를 돌리는 방식이다. 가스터빈에서 나오는 폐열로 증기터빈을 돌리는 방식으로 효율이 높다.

 

(8) CONAS (Combined Nuclear and Steam)

가스터빈과 전기모터를 병렬로 연결하는 방식으로 전기모터의 전기는 가스터빈에서 나오는 폐열와 원자로의 열로 발전한다.

 

(9) COSAG (Combined Steam and Gas)

가스터빈과 증기터빈을 병렬로 연결하는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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